상단으로 이동


조회 게시물
게시물 조회
보도자료" /> 게시물 상세조회
제목 ‘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’정부포상식 개최
등록자 기획총괄팀
등록일 2012.06.29
조회수 3,519
첨부파일

‘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’정부포상식 개최

◇ 녹색경영 우수 기업 및 유공자에게 포상 40점 수여
- (주)동명엔터프라이즈 김명술 회장, 동탑산업훈장 수상 영예
- 웅진코웨이(주) 기업부문 종합대상 수상


□ 환경부(장관 유영숙)는 28일(목)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녹색경영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, 단체 및 유공자를 치하하고 녹색경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‘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’ 포상식을 개최하고 총 4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.
○ ‘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’은 환경부와 지식경제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녹색경영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으로, 환경부 윤종수 차관, 지식경제부 윤상직 제1차관을 비롯한 수상기업 대표 및 유공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.

□ 이날 포상식에서는 녹색경영 우수 기업 및 단체 19곳과 개인 21명을 선정해 유공자 부문 21점(동탑산업훈장1, 산업포장1, 대통령표창4, 총리표창3, 환경부장관표창12)과 기업·단체·제품 부문 19점(대통령표창1, 총리표창4, 지경부장관표창14), 총 4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.
○ 유공자부문에서는 (주)엔터프라이즈 김명술 회장이 토양, 지하수 등 종합 환경오염방지시스템과 유증기회수장치의 개발ㆍ적용을 통해 환경보전과 녹색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적으로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.
- 이와 더불어, 온실가스 저감 활동, 친환경제품 인증 획득, 친환경 공정개선, 협력업체의 녹색경영 지원 등을 통해 녹색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씨제이라이온(주) 김치균 상무가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했다.
○ 기업부문 종합대상(대통령 표창)에는 협력사 녹색경영 체제 구축을 지원하고 녹색구매 확대, 플라스틱 회수·재활용 자발적 협약 추진 등을 통해 자원순환 촉진에 기여한 웅진코웨이(주)가 선정됐다.

□ 유공자 부문 포상을 전수한 환경부 윤종수 차관은 “기후변화의 환경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이 녹색경영에 동참해야 한다”고 강조하고 “녹색기업 지정, 에코디자인 및 녹색제품인증 및 환경정보 공개제도 등을 통해 사회 전반의 녹색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겠다”고 밝혔다.
○ 포상기업·단체·제품 부문을 전수한 지식경제부 윤상직 제1차관은 전력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등 산업계의 녹색경영 실천에 감사를 표했다.
- 이어 “정부도 산업계의 필수적인 전력 공급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”며 “신재생에너지, 전기차, LED 개발·보급 등 녹색산업을 집중 육성하고, 녹색경영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등 녹색경영 기반을 내실 있게 구축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