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으로 이동


조회 게시물
게시물 조회
보도자료" /> 게시물 상세조회
제목 올 여름, 개념 소비자들이 카카오톡을 방문하는 이유?
등록자 기획총괄팀
등록일 2012.06.18
조회수 3,501
첨부파일
올 여름, 개념 소비자들이 카카오톡을 방문하는 이유?

◇ 카카오톡과 함께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선물하기 캠페인(6.18∼7.31) 시작
◇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한 SNS 채널과 모바일 환경을 활용,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그린 마케팅
◇ 웹툰, 미쓰에이의 탄소송까지 달라진 환경부의 그린마케팅!

□ 환경부는 6월 '환경의 달'을 맞아 다채로운 이색 이벤트로 국민들의 환심(環心)을 사로잡고 있다.
○ 그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이른바 국민메신저 카카오톡과 함께 하는 ‘에코 스탬프’ 캠페인이다.
○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 캠페인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‘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’을 선물하는 이용자들에게 자동차 레이와 갤럭시 노트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.

□ ‘에코 스탬프’ 캠페인의 내용은 크게 두가지이다.
○ 첫째,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본 행사에 참여하는 ‘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’을 선물할 때마다 나와 친구에게 ‘에코스탬프’ 가 하나씩 제공되고, ‘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’인 레이, 갤럭시 노트 그리고 에코 텀블러, 그린카드 물범 인형을 주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.
○ 또한 에코스탬프를 다섯장 모은 선착순 1,000명에게 시원한 여름을 위한 음료쿠폰 1매가 제공된다.
○ 본 행사 참여제품은 햇반, 광동 옥수수 수염차, 비타500, 칠성사이다, 코카콜라, 포카리스웨트, 서울우유로 6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.

□ 환경부의 ‘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’은 생산, 유통, 사용,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소비자에게 공개하고 앞으로도 온실가스를 줄이겠다고 약속한 제품이다. 
○ 2009년 제도가 도입된 이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제품이 3년 사이 111개에서 574개로 증가하였다.

□ 이번 ‘에코 스탬프 캠페인’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참여가 손쉬운 모바일 환경을 활용한 방법으로,
○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을 알리고 ‘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’을 이용하는 것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소비라는 것을 홍보하고자 한다.
○ 이미 환경부가 제작한 ‘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웹툰’, 아이돌 가수(씨스타·케이윌, 미쓰에이 등)들이 부른 ‘저탄소제품 송’ 등과 함께 새롭고 트렌디한 홍보방식으로 주목받는다.